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다수집코리아(이하"회사"라한다)에서 개발하여 제공하는 개인간 수집품의 중개거래 와 실시간 경매 및 기타서비스를 이용함에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의무/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2) 회원 : 이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 : 비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가입에 양식에 맞게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문자, 숫자 또는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판매자 : 상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상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제출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원을 말합니다. 7) 구매자 : 경매상품을 낙찰받기 위해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제출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원을 말합니다. 8) 입찰: 경매상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원하는 매수가격을 제출하거나 판매자가 지정한 가격(즉시구매)에 의한 구매의사를 표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낙찰 : 입찰 행위를 하여 경매상품의 거래가 성립되는 것을 말합니다. 10) 일반경매 : 판매자가 경매시작가를 1,000원보다 높게 지정하여 입찰자 중 최고가격 입찰자에게 낙찰이 이루어지는 경매방식을 말합니다 11) 회원간 거래: 회사가 정한 자격을 갖춘 회원이 판매글 또는 구매글을 기세함으로 이루어 지는 회원간 거래를 말하며, 이때 회사는 거래의 보호를 위하여 중개서비스를 하게 됩니다. 12) 다수집포인트 :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포인트이며 회사의 포인트 정책에 따라 지급됩니다. 다수집포인트는 어떠한 경우에도 양도가 불가능 하며 현금과 교환 되지 않습니다. 13) 거래 온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거래 상대방이 평가 하는 점수를 온도로 전환 하여 회원의 거래 신용도를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컴퓨터몰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7.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예시:공급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보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예시:상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경매 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사이트인 dasuzip.com을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상품매매거래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회원간 거래 중개 서비스 : 회사가 정한 자격을 갖춘 회원이 판매글 또는 구매글을 기세함으로 이루어 지는 회원간 거래를 말하며, 이때 회사는 거래의 보호를 위하여 중개서비스를 하게 됩니다. 3. 기타 정보서비스: 1,2 항목 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인터넷사이트인 dasuzip.com을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6조 상품의 판매, 구매 및 경매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상품의 판매, 구매 및 경매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상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상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2. 이용신청의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 중 회원가입란을 이용합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의 내용과 본 약관이 이용계약의 일부가 됨을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자는 회원가입여부를 확인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다음 가입양식에 따라 기입함으로서 이용신청을 합니다. (필수기재항목: 회원ID, 비밀번호, 성명,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주소지)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전화번호가 동일한 경우 3) 본 약관 제2장 제4조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본 약관 제3장 제2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가입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9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필요시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회원 관리, 시스템 관리, 정보의 제공 등을 위하여 몰이 호스팅을 받는 업체에 제공하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소속:관리부서 직위:이사 성명:이 상규 전화:010-4165-8866 이메일: garapan64@gmail.com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퇄퇴를 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2) 대금지금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3) 배송정보의 경우: 상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4)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하여 즉시 종료됩니다. 2.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경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경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경매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원에게 제2장 제2조 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경매 및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상품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모든 경제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신용 온도관리 1. 회사는 경매 서비스와 개인간 거래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회원의 신용온도를 평가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경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경매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일부 경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의 신용온도는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기준표에 의하여 평가되며, 회원의 신용온도가 일정 이하의 온도가 될 경우에 회사는 회사가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제공하지 않거나 거래를 금지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신용온도/구매신용온도 회사는 각 회원에 대해거래건별로 판매실적과 판매거부 내역 등에 기초한 판매신용온도를 거래완료된 거래마다 구매실적과 구매거부 내역 등에 기초한 구매신용점도를 각각 부여합니다. 4. 판매거부 판매자가 낙찰이 된 이후에 해당 상품의 판매를 거부하는 경우, 구매자의 상품대금 입금확인일로부터 3일(토요일, 공휴일 제외)이 경과하도록 발송표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판매거부로 처리되며 판매신용온도가 하락 할 수 있습니다. 5. 구매거부 구매자가 낙찰 또는 구매확정이 된 이후에 [구매거부] 항목을 클릭한 경우, 낙찰 또는 구매확정 후 3일(토요일, 공휴일 제외)이 경과하도록 낙찰대금의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구매거부로 처리되며, 구매신용신용온도가 하락 할 수 있습니다. 6. 신용온도 제도 회사는 경매 및 개인간거래 서비스의 신뢰성 향상을 위하여 신용온도 제도와 함께 아래와 같이 신용온도 평가 제도를 운영합니다. 1) 판매등급/구매등급: 회사는 거래 상대 회원의 경매, 판매, 구매 후기등에서 제시하는 점수와 후기등에 기초하여 신용 온도를 부여하고 조정합니다. 2) 만족도: 거래상대방이 남긴 신용도 평가 결과에 따라 부여됩니다. 3) 회사의 책임과 권한: 상대방에 대한 신용온도 평가는 전적으로 평가 당사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며, 회사는 내용의 진위에 대해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신용온도 평가 제도의 취지에 반하는 행위들에 대해서는 해당 신용온도 평가 결과의 삭제 및 회원 자격 정지등의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간거래 및 경매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해제 1. 개인간거래 및 경매서비스의 이용제한 1) 회사는 개인간거래 및 경매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신뢰성과 거래질서 유지를 위하여 거래 상대방이 부여한 회원의 판매신용 온도, 판매 거부횟수에 따라 당해 회원의 자격을 일시정지하거나 영구정지 할 수 있으며, 거래 상대방이 부여한 회원의 구매신용 온도에 따라 당해 회원의 경매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영구정지할 수 있습니다. 2) 직거래 유도행위: 회사는 직거래 유도행위에 대하여 단,1회 경고하고 재발시에는 회원의 자격을 정지할수 있습니다. 3) 장기휴면회원: 회사는 회원이 6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경매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영구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부당한 입찰행위: 회사는 허위입찰, 입찰조작행위 등 경매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입찰행위가 적발 될 시에는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위법 - 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사이트,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에 이용하거나 타인의 정보 등을 부정 사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타 위법 또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한 조치를 하거나 위법 부당한 행위가 해소된 것이 확인될 때까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 및 경매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에게 완료되지 않은 경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경매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2. 경매서비스의 이용제한해제 1) 회사는 신용온도에 따라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경매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이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를 할 수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상대방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회원자격 정지 또는 경매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2) 재가입의 경우 회원이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도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신용온도 및 회사로부터 결정된 회원자격정지 등의 조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제13조 상품판매규정 1. 개인간거래 및 경매는 상품등록시 판매자가 기재한 경매기간까지 진행되고, 판매자가 기재한 모든 판매수량이 판매된 경우 또는 회사에 의하여 직권으로 해당 경매가 취소되는 경우 등에는 조기에 종료될 수 있으며, 판매자가 마감연장을 선택한 경우에는 경매마감시간 이후 1회당 3분 상대입찰자가 없을때까지 연장됩니다. 2. 경매가 종료되면, 회사는 마이페이지의 판매자용 서비스화면에 판매 및 낙찰 여부를 게시하고, SMS 또는 이메일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낙찰은 회사가 보내는 낙찰확인메일, SMS의 수신 또는 마이페이지의 판매자용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구매자가 입금 또는 상품대금을 결제하면 즉시 판매자에게 입금확인 및 상품발송통지를 보냅니다 판매자는 구매자의 입금 여부를 회사에서 보내는 입금확인메일이나 판매자용 서비스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판매자는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에는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배송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5. 경매가 낙찰로 종료된 경우, 회사는 상품대금의 입출금에 관한 매매보호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판매자는 그 외 상품의 배송, 반품 등에 관련한 사항은 항상 구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거래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상품 구매규정 1. 상품거래 및 경매진행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화면에서 진행 하여야 합니다. 2. 입찰/판매/구매 신청 1) 회원은 상품의 거래 진행 중에는 상품정보란에 있는 [판매, 구매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거래 상대자에게 상품에 관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2) 입찰은 지정된 경매마감일시까지 여러 번 할 수 있으며, 입찰가를 더높게 지정할 목적의 경우 연속적인 중복입찰이 허용됩니다. 3) 입찰가격은 현재가에서 시스템에서 정의된 입찰폭 이상의 금액부터 자유롭게 책정할 수 있습니다. 4) 일반경매에서 입찰을 한 회원은 경매가 낙찰될 때까지는 다수집코리아 담당자의 승낙 없이는 임의로 입찰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5) 판매자가 상품등록시 마감연장 서비스를 선택한 경우 경매마감시간 이후 상대방 입찰가가 없을때까지 입찰에 참여할수있습니다. 3. 구매과정 1) 구매자는 경매종료 후 회사가 발송하는 낙찰확인메일 또는 마이페이지의 구매자용 서비스화면에서 낙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즉시구매가가 설정된 경매 및 고정가판매는 경매기간이 만료하기 이전에 입찰하면 즉시 낙찰이 이루어집니다. 3) 구매자는 낙찰된 이후에도 상품대금을 입금하기 전까지는 서비스화면에서 [구매거부] 항목을 클릭함으로써 구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구매자는 낙찰 후 3일(토요일, 공휴일 제외)이내에 상품대금을 회사에 입금하여야 합니다. 낙찰 후 5일(토요일, 공휴일 제외)이 경과하도록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 구매자의 구매거부로 간주되며 해당 경매는 취소됩니다. 5) 구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에 주문사항, 상품수령지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미기재 또는 오기로 인한 불이익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4. 입금 및 대금결제 1) 구매자는 낙찰받은 상품대금을 매매보호 서비스에 따라 회사에 입금하여야 하고,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마이페이지의 해당 서비스 화면에 표시하여야 합니다. 은행 온라인 입금방법으로 상품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구매자명 입금자명이 서로 상이한 경우에는 입금자명란에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구매자가 상품대금을 잘못 입금하거나 입금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기입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구매자는 상품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현금 송금 방식과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를 이용하여 결제 할 수 있습니다. 6.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 체결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배송하기까지의 기간을 말하며 무통장에의한 대금결제의 경우의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확인일 익일로부터 기산합니다.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으며,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2. 판매자는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2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마이페이지내 판매자용 서비스화면에 상품을 발송하였음을 발송일자와 함께 표시하여야 합니다. 입금확인일로부터 5일(토요일, 공유일제외)이 경과하도록 발송표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자는 경매취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경매는 판매거부로 인정되어 취소됩니다. 3.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였음을 표시한 경우, 회사는 구매자가 이러한 사실을 알 수 있도록 구매자용 서비스 화면에 표시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통지합니다. 4. 판매자가 상품을 운송할 경우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기까지의 위험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이에 따라 판매자는 구매자가 하자없는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상품의 포장, 운송업체의 선정, 기타 필요한 조치를 적정하게 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구매확인 및 송금 1. 구매자가 서비스화면에서 [구매확인]을 클릭한 경우, 회사는 그로부터 2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상품대금에서 거래 중개 및 낙찰수수료(10%+수수료의 부가세10%)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자에게 송금합니다. 2. 판매자는 송금방법을 지정하여야 하며, 계좌입금을 송금방법의 경우 판매자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판매자와 동일인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판매자는 구매자가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내에 반품, 환불 등의 의사표시가 없이 구매결정을 지연하는 경우 상품도착증빙을 첨부하여 위 기간이 경과하였음을 입증하여 회사에 송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상품대금을 송금합니다. 이 경우, 구매자는 상품미수령 또는 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판매자와 사이에 직접 대금환불 등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16조 반품 및 환불 1.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등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으며, 구매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 또는 교환의 경우는 구매자가 왕복 배송비 및 필요한 경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2. 상품의 하자 등이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가 아닌 때에는, 판매자는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환불 또는 교환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 경우 왕복 배송비 및 필요한 경비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제17조 포인트 1. 다수집 코리아 포인트는 거래 완료시에 회사에서 지급 되는 회사가 운영 하는 사이트 내에서 사용가능 한 사이버머니이며 개인간 양도 및 현금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제 18조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거래 서비스에 부과되는 수수료 1. 회사는 이용자간의 자유로운 판매, 구매, 경매서비스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스템에 대한 수수료(서비스 이용료)를 거래금액의 10%(수수료의 부가세 10% 포함)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거래가 체결된 경우, 다수집코리아 시스템과 매매보호 시스템에 대한 이용 수수료로서 (서비스 이용료)를 거래금액의 10%(수수료의 부가세 10% 포함)를 회원에게 부과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료를 지급할 의무가 있으며, 거래 완료시 회사는 수수료로서 (서비스 이용료)를 거래금액의 10%(수수료의 부가세 10% 포함)를 공제 하고 정산 하고 있습니다. 제18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또는 회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9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개인간 거래 및 경매 시스템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개인간 거래 및 경매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개인간 거래 및 경매 시스템의 관리, 거래 진행 및 낙찰자에 대한 거래이행, 상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상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개인간 거래 및 경매 시스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상품의 하자, 상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매매 불가상품 서비스와 관련하여 등록된 물품이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인 경우에는 해당 경매 및 판매행위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매매 불가상품이란, 관련법령 또는 사회통념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모든 상품을 말합니다. 아래는 매매불가 상품의 예시이며 그 외의 상품도 회사가 결정한 때에는 판매불가 상품에 해당될 수 있음을 예로 고지합니다.. 예) (1) 불법복제품 : 서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소프트웨어를 불법으로 복사하여 판매등록된 하드웨어 등 포함),영상 매체물, 상표 등 저작물의 무단복제품 (2) 특허권, 상표권, 의장권, 실용신안권 등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물품 (3) 미등록 영상 매체물 : 영상물 등급위원회의 심의를 거치지 않거나 심의결과 유통불가 처리된 영상 매체물 (심의된 매체물과 내용이 다른 매체물 포함) (4)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 저작권법 등에 위배하여 판매 등록되는 컴퓨터 프로그램(OEM제품, DSP제품을 하드웨어와 분리하여 판매하는 경우) (5) 양도 또는 매매불가의 상품권, 홍보용 할인권 등의 상품권(철도승차권, 항공권(기명), 올림픽, 월드컵 등 국제경기 관련 관람당첨권 및 입장권 등 포함) (6) 음란물, 장물, 습득물, 이미테이션 물품, 군복, 총포, 도검 등 유통이 불가한 군용품 기타 무기류 (7)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된 물품 (8) 제작, 유통이 허가되지 않은 mp3음반, 소프트웨어 (9) 관계기관에 허가 또는 신고된 사항과 다른 명칭, 성분으로 거래되는 물품, 이외 관계법상 수입/생산/판매/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물품 및 상장 주식 등 (10) 의약품, 주류, 담배 등 (11) 구매자의 정당한 반품권을 제한, 거부할 것이 명시된 물품 (12) 성인용 카테고리 이외의 곳에 게재된 성인용품 (13) 경매방식 부적합물품 (직거래 유도문구나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가 기록, 링크된 물품, 할부판매를 표시한 물품, 최종입찰가가 특정낙찰가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 판매거부를 표시한 물품, 역경매 등) (14) 해킹관련 자료(프로그램, 서적, 기타 문서 등) (15) 판매목적의 물품이 아니라고 판단되는 물품 (16) 스팸행위(등록 물품명에 직접적인 상관이 없는 어휘를 무차별적으로 삽입하여 구매자의 관심을 유도하거나 검색 등을 방해하는 행위 포함) 등을 통하여 구매자의 물품검색, 경매 및 판매행위을 방해할 우려가 있는 물품 (17) 코베이옥션 사이트의 개설목적에 해당되지 않는 물품 (18) 당사가 경매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제공한 기능을 악용, 오용하여 등록된 물품 (19) 판매의사 없이 홍보, 광고를 목적으로 등록된 물품 (20) 그 밖에 표시, 광고, 유통, 판매 관련법령에 저촉되는 물품 기타안내) 회사의 이미지 감정의견 또는 당사 112 신고를 통해 카테고리별 부적합물로 판단될 시 당사는 직권으로 카테고리 이동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에 따른 내용은 고객센터, 공지 사항 또는 마이페이지 등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게재합니다. 회사는 매매 부적합 물품에 해당되는 물품의 구체적인 종류와 내용을 별도의 서비스화면에 게재할 수 있으며, 이를 임의로 추가,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② 매매 불가 상품의 등록을 이유로 경매 및 판매행위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그 등록에 사용된 등록수수료 및 유료부가서비스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판매자는 회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매매 불가 상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만 19세 미만의 회원은 성인용품 카테고리에 속한 물품의 판매 및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당사는 그러한 회원에 대해서는 성인용품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20조(적용일자) 이 약관은 2025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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